모바일 소액결제

카드 소액결제 현금화

지갑에 한 두개씩 꼽혀 있는 카드, 요즘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인데 앞으론 크게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손에 들고 있는 휴대전화가 곧 그 기능을 대신할 것으로 보입니다.

권세욱 기자가 보도합니다.

카드사가 내놓은 모바일 직불카드 서비스 도입입니다.

스마트폰에서 구동되는 카드로 기존의 플라스틱 카드가 갖고 있는 기능을 대부분 갖고 있습니다.

[송현정 / 직장인 : 지갑 없이 핸드폰 하나만으로도 결제가 가능해서 간편했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정말 편리한 것 같습니다.

모바일 직불결제서비스 도입으로

모바일카드 직불결제 서비스 사용자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말이면 기존 모바일카드 외에 모바일을 이용한 직불결제 서비스도 등장할 전망입니다.

대면확인 없이 기존의 공인인증서를 활용해 모바일 소액결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현재의 모바일 소액 직불결제를 이용하는 절차가 까다롭다는 지적에 따른 것입니다.

애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아 거래은행의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고유 바코드가 생성되고, 이를 통해

모바일 직불결제 서비스가 이뤄지는 방식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모바일 직불결제는 기존 플라스틱 카드 분야에 큰 변화를 강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예상 속도

[권영탁 / 하나SK카드 모바일팀장 : 스마트폰 이용자가 3천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그에 따라 모바일 직불결제 서비스를

활용한 다양한 결제수단이 속출하고 있는데 사용자가 더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훨씬 더 시장은 커질 것으로 예측됩니다.]

다만 지속적으로 지적돼 온 보안의 안정성 문제와 각종 인센티브에도 불구하고 더딘 활성화 속도를 보이고 있는

소비자들의 직불결제 문화를 모바일 소액결제 현금이 얼마나 자극해 낼 수 있을 지는 여전히 넘어야 할 과제가 될 전망입니다.

결제금액이 30만 원 내외로 상대적으로 소액이라는 점, 또 기존 은행이나 카드사들이 얼마나 적극적으로 나설 지도 아직은 미지수입니다.

따라서 초기 보급 속도가 빠르지 않을 경우, 기존 직불카드의 대체나 확산보다는 또 하나의 보조수단으로 자리잡는 소액결제현금화

그칠 가능성 역시 배제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전화 010-8885-0128 

카톡 :sosotk

-고객안심거래업체